트롯전국체전 신미래 가수 팬카페 <미래정> 활동 후기 (1)

 

 

처음으로 가입해 본 연예인 팬카페 신미래 가수의 미래정.

 

트롯전국체전에서 신미래 가수를 처음 알게 되었고, 랜선 평가단의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결승에 오르지 못하는 걸 보면서 가슴이 아파 가입하게 된 팬카페 <미래정>은 가수 본인이 방송이 있을 때 마다 알림글까지 남기는 곳이다.

 

두 달이 조금 넘는 기간을 활동해 본 결과 신미래 가수 당사자는 <미래정>을 매우 아끼는 것임에는 틀림이 없다. 아울러 팬들 역시 그녀의 선한 영향력 때문인지 좋은 팬들로 구성되어 있다.

 

오래된 카페가 아니고 신미래 가수 역시 7년 동안 가수로 활동을 했지만 트롯전국체전을 계기로 이름이 알려진 터라 카페 회원수가 많지는 않지만 일부 회원들의 열성적인 사랑으로 비교적 무난하게 운영되고 있다.

 

하지만 큰 문제점을 안고 있다.

바로 운영진의 문제다. 

 

처음 가입할 때도 운영진에 대한 부분이 자주 언급되기도 했지만 한 운영자가 많은 일을 하다보니 미비점과 버거움이 공존할 거라 생각하고 의미를 두지 않았다. 이후 두 명의 운영진이 임명되었고 카페는 보다 나아지고 있었다.

 

가입 후 20일 정도 활동을 해서 보니 트롯전국체전 후 걱정했던 것보다 많은 팬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신미래 가수를 보면서 본업에 충실하기 위해 탈퇴를 한 적이 있다. 

 

이후 우연히 보게 된 카페는 최초 운영자가 탈퇴를 하는 혼란의 상황이었다. 그래서 궁금해서 재가입을 했었다.

 

그렇게 사태가 마무리 되면서 또 두 명의 운영자가 추가 임명되고 곧 정리되는 듯 보였다. 하지만 최초의 운영자가 있을 당시 같이 활동하던 사람들, 그것도 출석과 댓글 수가 많은 사람으로 운영자를 임명하다 보니 다소 아쉬움이 남았다.

 

카페 활동을 하면서 보니 운영자로서의 역량이 있는 다른 회원들이 많이 보였지만 미래정의 경우 운영자 임명 방식이 조금 달랐다.

 

연예인 팬카페는 일반 카페와는 특성이 다르다. 무엇보다 운영자나 카페지기가 주축이 되는 일반 카페와 달리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는 것이 카페의 실질적 주체인 연예인의 입장을 우선시 해야 하기 때문에 그 책임의 무게는 가늠하기 힘들다. 그래서 무엇보다 운영자 임명에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그 카페의 경우 운영자로 임명되는 순간 일부는 마치 권력을 쥔 정치인과 같은 행태를 보였다. 한 줌도 되지 않는 대행자로서의 권한을 자신의 능력으로 착각하고 본분을 망각하는 작태 말이다. 

 

운영자에 약간이라도 반하는 글에는 가차없이 활동을 정지 시키고 한 명의 회원도 강퇴를 시키지 않았다는 구시대적 말장난을 일삼는 것을 보며 신미래 가수가 안타까울 뿐이었다.

 

운영진의 잘못은 곧 그 피해가 카페의 실질적 주체인 해당 가수에게 갈 수도 있음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더욱 왕성한 활동으로 탑 가수로서 성공한 신미래 가수분을 보고싶다.


Post By (c) 2021. KyungKwan LE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